본문 바로가기
Book Summary - 자기계발

책 '빠르게 실패하기', 핵심요약, 존크럼볼츠, 라이언 바비노

by 하마타 2023. 3. 5.
 
빠르게 실패하기
이 책의 저자 존 크롬볼츠와 라이언 바비노는 미국 진로 상담분야의 최고 권위자이며 교수다. 그들은 미국상담협회로부터 ‘살아 있는 전설’상을 수상했으며 협회가 수여하는 ‘명예의 전당’에 오르며 업적을 인정받았다.『빠르게 실패하기』는 20년간 진행된 스탠퍼드 대학교의 〈인생 성장 프로젝트〉연구에 참여하여 얻은 특별한 결과를 담은 책이다. 저자들은 연구기간 동안 성공한 사람들에게 나타나는 일련의 공통적인 행동 패턴을 찾았고 그 핵심내용을 이 책에 총 9개의 장으로 구성했다. 그들이 실험하고 제안한 이 ‘작은 행동의 힘’은 개인의 삶과 사업에 있어 가장 필요한 행동을 큰 준비 없이 즉각 실행하게 만든다. 그들은 ‘더 잘 준비되고, 더 대단한 목표가 성공에 중요한 요소가 아님을 밝혀냈다. 오히려 지금 당장 시작할 수 있는 작은 행동을 통해 더 많고, 잦은 실패에 성공의 열쇠가 있음을 발견하게 된다는 사실을 강조한다. 흔히 대다수의 사람은 어떤 일을 시작하기에 앞서 앞으로 자신이 도달할 거창한 목표를 세운다. 그리고 그 성공에 필요한 셀 수 없이 많은 요소들을 출력한다. 그 요소들이 있어야 성공에 다가갈 수 있다고 여기는 것이다. 그 요소들을 준비하는데 드는 시간과 비용, 노력을 쏟는 동안 실제 목표는 아직 시작하지 못하거나 사전 준비 과정에 너무 많은 에너지를 사용해 사업적 타이밍을 놓치거나 인생의 기회를 놓치는 일이 많음을 역설한다. 하지만 이런 일련이 방식은 실패했을 때 리스크를 필요 이상으로 키우는 결과를 낳으며 쉽고 간편하게 경험해 봄으로써 일이 더 나은 방향으로 전환될 수 있는 기회를 날리고 말 뿐이라는 것이다. 분명 이 책에서 제안하는 작은 행동은 우리에게 낯선 제안이다. 하지만 이들이 밝혀낸 바에 따르면 성공하는 사람들과 그렇지 않는 사람들 사이에는 분명한 차이가 있었다. 그 핵심은 바로, 우리가 그동안 배우고 종용받아온 ‘목표설정과 계획하기’를 얼마나 가볍게 다루느냐에 있었다.
저자
존 크럼볼츠, 라이언 바비노
출판
스노우폭스북스
출판일
2022.08.31
표지
들어가는 말
행복하고 성공한 사람들은 계획하는 시간을 줄이고 행동하는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한다는 점이었다.
 
 

Chapter 1 지금 바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일인가?

그 문제만 해결되면
사람들은 바쁘다거나 준비가 덜 됐다는 이유로 '그 일'을 시작할 수 없다고 합리화한다. 몇가지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기다리며 시작을 미루는 것이다.
 
  • 삶을 변화시키고 싶다면 지금 당장 즐거움을 만끽할 작은 행동을 시작하라.
  • 일터에서 행복을 느끼고 창의적 사고를 끌어내는 요소는 일 자체를 기쁨과 만족과 흥미의 원동력으로 삼는 태도였다.
  • 사람은 자신이 중요하다고 느끼는 일에서 가장 긍정적이고 창의적이 된다. 반대로 무관심한 환경이나 좌절감을 느끼면 부정적인 상태가 된다.
 

Chapter 2 가능한 더 빨리 시작하고 최대한 더 많이 실패하십시오

과감하고 빠르게 실패하라
성공하는 사람들은 빠르게 실패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최대한 빨리 '실패를 없애버릴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기 때문이다.
 
  • 직접 해 보지 않는 이상 일이 본질이 무엇인지, 일을 하면서 어떤 기분이 들지, 그 결과가 어떻게 될지는 모르는 일이다.
  • 도전을 배움과 성장의 기회로 삼는다면 일을 하는 동안 그 자체를 즐기고 경험으로부터 많은 것을 배우려고 든다.
  • 실패하면 실망 할지 모른다 그러나 시도 하지 않는 것은 불행한 삶이다.
  • 그냥 시도하라
 
  • 전진하기
 
 
 

Chapter 3 성공의 본질은 무엇인가?

큰 생각은 자유다. 하지만 성공을 위해 행동은 작게 하라
중요한 것은 어떤 일을 시작하고 변화를 만드는 것이다.
원대한 성취를 하겠다고 애쓸 필요는 없다. 작고 쉬운 행동일수록 더 좋다.
 
  • 사고는 크게, 생각은 작게 시작하라
  • 다가올 수천 단계에 대해 걱정하기보다 눈앞의 다음 단계로 발을 내딛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테오도르 루즈벨트>
  • 작은 성공이 당신의 삶을 어떻게 움직이는가?
  • 작은 행동들을 위한 제안들
 

Chapter 4 언제나 따라다니는 저항의 속성에 맞서라

하지 말아야 할 것 같은 기분
기분 의 실체를 드러내기 위해 커튼을 젖히는 유일한 방법은 간단하다 ‘하지 못 할 것 같은, 하지 말아야 할 것 같은 기분’에 더 이상 공짜 신뢰티켓을 남발 하지 않는 것이다.
 
  • 그릿은 장기적 목표에 대한 인내와 열정
  • 개인의 성취는 타고난 재능이 중요한 게 아니라 어떻게 행동하는가에 더 크게 좌우 된다.
 
 

Chapter 5 철저한 준비와 계획? 그건 그저, 지금 생각일 뿐

깊이 생각하고 사고한다? 글쎄!
분명 우연한 기회는 우리 앞에 닥치기 전까지는 예상할 수 없다. 그러니 기회 앞에서 YES라고 말할 수 있도록 스스로를 응원 하기 바란다.
  • 선택을 하는 과정이 사람들은 에너지를 고갈시켜 행동을 시작하지 못하게 하고 자제력을 저하시킨다.
  • 지나친 사고와 분석으로 자신감과 에너지를 고갈 시키는 일을 중단 하라.
  • 사람의 차이는 미미하다. 그러나 그 미미한 차이는 큰 차이를 만들어 낸다. 미미한 차이는 태도다. 그리고 그 생각이 긍정적이거나 부정적이냐는 것이다.
  • 상황을 단순화시키고 일을 진척시키는 중요한 첫 단계를 반드시 직접 경험해보라.
 
 

Chapter 6 몸 사리며 인생을 살아야 할 이유가 있는가?

 

당신이 존재한다면 숨을 쉴 것이다.
숨을 쉬면 말할 것이다.
말을 하면 물을 것이고 물으면 생각할 것이다.
생각하면 탐색할 것이고 탐색하면 경험할 것이다.
경험하면 배울 것이고 배우면 성장할 것이다.
성장하면 무언가를 바랄 것이다.
바라면 그것을 찾을 것이고, 찾으면 의심하게 될 것이다.
의심하면 질문할 것이고 질문을 하면 이해하고
이해하면 알게 될 것이다.
알게 되면 더 알고 싶을 것이다.
<내셔널지오그래픽>
 
그녀는 그냥 기타를 한 번 아무렇게나 쳐볼 수 있다
제가 삶에서 거둔 성공은 열정을 따랐기에 가능했습니다. 그 열정이 저를 어디로 이끌지는 불투명했지만요.
 
  • 호기심이 우리를 새로운 길로 이끈다.
  • 기회를 놓치는 이유는 기회를 찾지 않기 때문이고 기회를 보지만 그것에 따라 행동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 호기심은 꺼지지 않는 성공의 연료다
 

Chapter 7 좋아하지도 않는 일에 인생을 낭비하지 마

해 보기 전까지는 결정하지 않는다
아무리 많은 책을 읽고, 사람들에게 묻고 질문을 하거나 리서치를 해도 소용없다. 그것은 그냥 '그들의 의견'일 뿐, '나 자신의 의견'이 아니다.
  • 기회라는 건 처음 봤을 때 대개 눈치 채지 못하는 것들이라네.
  • 모든 훌륭한 사람들이 좋은 생각, 좋은 아이디어, 좋은 의도를 갖는다. 하지만 이것을 실행에 옮기는 사람은 극소수다.
 

Chapter 8 해답을 발명해 낼 수는 없다

그저 옳은 질문으로 해답을 드러내는 수밖에
'어떻게'라는 질문은 자신이 이미 알고 있는 지식이나 가정을 전제로 한 질문이다.
  • 창의적이 되고 싶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내고 싶다면 열정적이고 적극적인 관찰이 필요하다.
  • 혁신은 행운과 마찬가지로 적절한 시간과 장소에서 행동할 준비가 되어 있느냐에 달려 있다. 혁신적인 아이디어는 세상 밖에 나가서 행동할 때 떠오르기 쉽다.
 

Chapter 9 배경이나 관점이 전혀 다른 사람들이 모여 있는 곳으로 가라

전혀 다른 세계 속에 있는 사람들 만나기
마음에 맞는 사람을 만나면 "제가 대화를 나눠볼만한 좋은 상대가 없을까요?라고 질문해 보라. 물론 이런 질문을 던진다는 게 어색할 수도 있다. 그래서 한번 시도해 보라.
  • 창의적인 아이디어는 당신의 인맥 밖 사람들과 교류하면서 얻어지는 경우가 많다.
 
작은 행동을 위한 핵심사항
  1. 즐거움의 요소를 잊지 말자
  2. 가능한 한 빨리 어떤 일이든 실패해보라. 가능한 한 빨리 어떤 일이든 망쳐보라.
  3. 일상의 패턴에서 벗어나라.
  4. 계획을 세우지 마라.
  5. 자신감을 얻고 싶다면 바로 행동하라! 어쨌든 행하라.
 
자기를 잃어버리지 말라. 자기의 본질에서 벗어나지 않는다면 다른 건 다 잃어도 좋다. <괴테>
광고코드